2007. 12. 6. 15:13

나이 많은 엄마가 똑똑한 아이를 낳는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연령이 높은 엄마가(28세 전후) 낳은 아이들이 ,그보다 젊은 엄마가 낳은 아이들 보다 영리하고 입담이 좋으며 규칙을 따르고 말을 잘 들으며, 어릴 때 다른 아이들과 싸움 또한 적을뿐더러 거짓말도 적게 하고, 예의 또한 바른것으로 밝혀졌다.

과학자들이 발견한 사실에 따르면 비교적 늦게 임신한 아이들은
머리 둘레가 큰데, 이것은 자궁 내에서 영양섭취가 우수했다는 뜻이다.
연구가들은 나이가 많은 엄마가 출산한 아이들이 생물적인 요인 혹은 사회 가정 등의 요인때문에 비교적 우수하고 똑똑한것으로 생각했다.

그 이유 중에 첫 번째로는,
나이가 많은 엄마들은, 늦게 맞이한 임신의 기회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여 그 것에 대한 학습과 출산 지식을 배우는 것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음식 및 영양 등을 신경써서 태아의 영양 상태가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게 하여 태아의 발육을 도와준다.

두번 째, 나이가 많은 엄마는 좀더 화목하고 ,안정적이며,확고한 가정환경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이런 것들이 부부생활에서도 화목함, 서로의 즐거운 결혼생활로 이어지며 이것은 아이가 태어난 후 성장하는
분위기이며 토양이기 때문이다.

그 이유 중에 세번째는, 나이가 많은 엄마는 그 주위에 그녀와 같은 성숙한 친구들이 많으며, 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도 어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아이들이 태어나도 그 아이들 또한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각 방면으로 여러 가지의 교육의 기회를 얻을수 있다 .

네번째 이유는, 나이가 많은 엄마의 가장 중요한 것으로서, 풍부한 인생경험, 비교적 높은 수양, 안정적인 직업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아이에게 관심을 가지고 아이 교육에 힘 쓸 수 있게 된다.
또한 젊고 어린 엄마들처럼 아이들을 돌 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아이들을 성인처럼 존중해주기 때문에 아이들과 친구처럼 가깝게 지내면서 세세한부분까지 신경을 써줄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의 인격을 존중해주며 때리거나 욕하는 일이 적어지게 된다.
이런 환경에서 아이는 훌륭한 언어능력과 풍부한 어휘력을 지니게 되며, 이러한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충고를 깊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주위에 좋은 친구들 또한 많게 된다.

즉, 28세 정도에 낳은 아기는 엄마의 여러가지 준비 상황으로
똑똑할 바탕을 지니고 있게된다. 그러나, 우리가 모두 잘알고 있듯이
30살 이후로는 임신이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기타 안좋은 점들도
많으므로, 가급적 젊을 때 아이를 낳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젊은 나이에 임신을 하여 아이를 낳게 되는 산모들은, 나이먹은 엄마의 장점들을 따라하면 아이가 좀더 똑똑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